국민서관
이전
다음
봄을 깨우는 신들의 노래, 보티첼리의 봄
박수현
보티첼리가 짝사랑한 여인, 영원히 그림 속에서 살아 숨...
15세기 르네상스의 대표적 화가 보티첼리. 그는 당시 피렌체를 술렁이게 한 미녀 시모네타의 초상화를 그리다 짝사랑에 빠지고 만다. 하지만 시모네타는 폐결핵으로 세상을 뜨고, 보티첼리는 평생 그녀를 마음에 품은 채 그림 속에 여러 모습으로 등장시킨다. 메디치가의 결혼 선물용 그림을 주문받은 그는 사랑의 여신 베누스와 봄의 여신 플로라가 등장하는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그렇게 르네상스의 대중적 아이콘 <봄>이 탄생하게 되었다. 자, 이제 <봄> 속에 가득 담긴 보티첼리와 사랑과 따스한 봄기운을 느껴 보자.
자세히보기
돼지 루퍼스, 우주에 가다
킴 그리스웰 / 발레리 고르바초프
돼지가 우주에 가지 말란 법 있나요?
책 읽기를 좋아하는 해적 돼지 루퍼스. 해적들은 자꾸만 새로운 이야기가 없느냐며 루퍼스를 조릅니다. 그래서 루퍼스는 우주로 떠나기로 결심하지요. 우주에 가는 일은 학교에 다니고, 해적이 되는 것만큼이나 어렵습니다. 여러 번의 거절에도 불구하고 루퍼스는 포기하지 않습니다. 루퍼스에게 과연 기회가 올까요? 루퍼스를 통해 인내심과 끈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성취하는 즐거움이 얼마나 짜릿한지 보여 주는 그림책입니다.
자세히보기
케이크를 먹고 말 테야!
사이먼 필립 / 루시어 가지오티
달콤한 초콜릿 냄새를 어쩌면 좋지?
어느 날 집에서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납니다. 이건 케이크가 분명해요! 부엌에 가서 테이블 위에 놓인 케이크를 본 순간, 당장이라도 먹고 싶지요! 그런데…… ‘케이크를 먹지 말고 얌전히 놔둘 것’이라고 엄마가 쪽지를 남겨 놓았습니다. 이렇게 군침 도는 예쁜 케이크를 어떻게 눈으로 보기만 할 수 있겠어요? 과연 귀여운 꼬마 주인공은 케이크의 달콤한 유혹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자세히보기
바닷가 탄광 마을
조앤 슈워츠 / 시드니 스미스
아름답고도 고달픈 탄광 마을의 일상을 담은 그림책
여름날 아침, 어린 소년이 잠에서 깨어 바다를 내다봅니다. 소년은 친구와 놀고, 가게에 엄마 심부름을 가고, 할아버지의 묘지를 방문하며 하루를 보냅니다. 하지만 그러는 내내 마음속으로는 바다 저 아래 깊은 곳에서 석탄을 캐는 아버지를 생각합니다. 어린이 노동 착취라는 무거운 주제를 전면에 드러내지 않고, 광부가 되는 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탄광 마을 소년을 화자로 하여 담담하고 잔잔하게 풀어내 역사의 한 조각을 생생하게 보여 주며 긴 여운을 남깁니다.
자세히보기
  • 전체도서목록 다운로드
  • 신간도서 다운로드
  • 수상/선정도서 다운로드
  • 독후활동자료
  • 원화전시신청
매일 입는 옷 옷은 무엇으로, 어떻게 만드는지 생각해...
동화 속 주인공을 따라 떠나는 제주 탐방기!
12월 22일, 오늘은 따끈따끈 맛있는 팥죽을 먹는 '...
지난 10월 파주 출판단지에서 아주 특별한 만남이 있었...
닫기
국민서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국민서관     대표이사:문상수     사업자등록번호:105-81-64860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광인사길 63 (문발동 514-4번지)     TEL:070-4330-7853     FAX:070-4330-7855
COPYRIGHT (C) 2005-2014 KOOKMINBOOKS ALL RIGHTS RESERVED.